메인메뉴

자주묻는 질문

서브컨텐츠

FAQ

전체 32건 (페이지 1/4)

검색조건
번호, 구분, 제목
번호 구분 제목
32 앱(App) 신규 앱은 어떤 OS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신규 앱은 어떤 OS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광역알뜰교통카드 신규 앱은 안드로이드 5, iOS 11 버전 이상부터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OS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이용해 주세요. 

31 앱(App) 티머니페이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티머니페이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1. 구글 앱스토어에서 “티머니페이” 앱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티머니페이 앱 첫 화면우측 하단의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 선택

※ 기존 제로페이 교통카드 이용 고객은 터치결제 버튼(알뜰교통카드 발급)을 눌러 알뜰교통카드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3. 약관 동의

4. 계좌 “연결하기” 선택 

5. 이용금액 충전할 계좌 연결

6. “충전” 선택

7. 이용금액 입력하여 충전

8. 충전완료

9. - 대중교통 이용 전후에 “광역알뜰교통카드“ 앱의 출발 및 도착 선택 

   - 대중교통(지하철/버스) 승하차시, 티머니페이 앱 태그

30 마일리지 적립 어떤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마일리지가 적립되나요?
어떤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마일리지가 적립되나요?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혜택이 적용되는 대중교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노선버스: 마을버스, 시내버스, 광역버스 (시외버스, 고속버스 제외) 

2. 도시철도: 수도권, 부산, 대구, 광주, 대전 (경전철 포함)

3. 여객철도: 광역철도 (KTX, 새마을, 무궁화호 등 일반 철도 제외)


29 이용문의 카드 변경은 몇 번 가능한가요?
카드 변경은 몇 번 가능한가요?
카드 변경은 월1회만 가능합니다.
28 앱(App) 출발/도착 버튼은 언제 눌러야 하나요?
출발/도착 버튼은 언제 눌러야 하나요?

모든 버튼은 실내가 아닌 실외에서 눌러주셔야 합니다.

출발 버튼은 집 또는 직장 등 첫 출발지에서 출발하기 전에 누르셔야 합니다.

도착 버튼은 직장 또는 집 등 최종 목적지에 도착한 후 누르셔야 합니다.

27 마일리지 적립 오늘 이용한 대중교통 내역과 횟수, 적립되는 마일리지 금액은 언제 확인이 가능한가요?
오늘 이용한 대중교통 내역과 횟수, 적립되는 마일리지 금액은 언제 확인이 가능한가요?
대중교통 이용 내역 및 마일리지 내역은 각 카드사와의 연계기간 (최소 3일 ~ 주말/공휴일 포함 최대 8일) 이후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6 앱(App) 출발버튼을 누른 후 초기화 되서 도착버튼을 못눌렀어요.
출발버튼을 누른 후 초기화 되서 도착버튼을 못눌렀어요.
와이파이, 데이터 연결실패 등 인터넷 연결 오류로 인해 일시적으로 앱이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앱 삭제후 재설치를 권장드립니다. 도착버튼이 눌려지지 않더라도 대중교통 이용내역을 기준으로 마일리지가 적립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중교통 이용내역은 카드사로부터 전송되며, 최소3일~최대 8일(주말/공휴일포함) 소요되오니 해당 기간 이후 확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25 이용문의 광역알뜰교통카드 발급 및 앱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광역알뜰교통카드 발급 및 앱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아래의 순서대로 이용해주세요. 

1.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신청" 클릭

2. 원하는 카드 결정 후 "카드신청하기" 버튼 클릭 

3. 주민등록상 주소지 선택 후, "카드신청하기" 버튼 클릭  

4. 카드회사 홈페이지에서 카드 발급 신청 

5. 카드 수령 후, 광역알뜰교통카드 앱 설치 

6. 앱 회원가입 및 로그인 

7. 대중교통 이용 전 걷거나 자전거 타고, 광역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24 마일리지 적립 마일리지 적립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마일리지 적립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마일리지 환산거리는 (자택(출발버튼)~첫정류장(승차카드태그))도보거리와 (마지막정류장(하차카드태그)~회사(도착버튼))의 도보거리 합으로 해당 거리에 비례하여 마일리지 금액도 달라집니다. 최대 800m확인시 최대 마일리지가 반영됩니다. 어플사용시 GPS수신이 불가한 경우 거리계산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며 중간 환승을 위한 도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23 이용문의 카드를 분실 후 재발급 받은 카드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카드를 분실 후 재발급 받은 카드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동일한 카드사의 경우 별도의 카드 등록 없이 대중교통 이용시 적립되며, 다른 카드사의 경우 어플에서 카드 등록을 해야만 연계되어 적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