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자주묻는 질문

서브컨텐츠

FAQ

전체 43건 (페이지 1/5)

검색조건
번호, 구분, 제목
번호 구분 제목
43 이용방법 출발/도착버튼을 눌렀는데 적립내역이 보이지 않아요.
출발/도착버튼을 눌렀는데 적립내역이 보이지 않아요.

최신 버전 앱으로 업데이트해주세요.


출발 및 도착 버튼을 정상적으로 눌렀다면, 마일리지 적립내역에서 해당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는 카드사로부터 대중교통 이용내역 수신 후, 대중교통 이용금액 및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최종 계산 후 적립됩니다.

- 마일리지 최종 계산 전에는 "대중교통 이용내역 확인중"으로 표기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카드사의 대중교통 이용내역 수신에는 최소 3일 ~ 최대 8일(주말/공휴일 포함) 소요되는 관계로, 우선 알뜰교통카드 앱의 출발/도착 버튼 누른 시점이 먼저 제시됩니다.

42 이용방법 [아이폰] 설정 > 앱 목록 알뜰교통카드에 위치 설정이 없어요
[아이폰] 설정 > 앱 목록 알뜰교통카드에 위치 설정이 없어요

위치 접근 허용 후, 위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절차대로 이용해주세요.

출발 버튼 클릭 ➞ 위치 접근 허용여부 묻는 팝업에서 "앱을 사용하는 동안 허용" 선택 ➞ 아이폰 설정 접속 ➞ 앱 목록에서 알뜰교통카드 선택 ➞ 위치 클릭 ➞ 정확한 위치 켬   

41 이용방법 청소년과 외국인도 알뜰교통카드 앱을 이용할 수 있나요?
청소년과 외국인도 알뜰교통카드 앱을 이용할 수 있나요?

알뜰교통카드 앱은 알뜰교통카드 및 모바일카드(페이머니x알뜰교통카드, 모바일캐시비, 원패스)를 발급 받으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청소년의 경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앱 만 19세 이상 회원가입 가능)

- 카드 발급에 관해서는 카드사 정책을 따르므로 카드사에 직접 문의해주세요. 

- 외국인의 경우, 알뜰교통카드 발급받으신 후 알뜰교통카드 앱 회원가입 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서를 등록해주세요.   

-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지자체 예산으로 지급됩니다. 주소지 확인 후, 마일리지가 지급되며 주소지가 확인되지 않으실 경우 마일리지 지급이 제한됩니다. 

40 지급 [캐시비] 마일리지가 선물로 지급되었는데, 수락을 못했어요
[캐시비] 마일리지가 선물로 지급되었는데, 수락을 못했어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는 모바일캐시비 앱의 선물함으로 지급되며, 지급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 수락하셔야 합니다. 

- 유효기간(매월 10일 ~ 17일) 내 마일리지 수락 시, 즉시 지급됩니다.

- 유효기간 내 수락하지 않은 경우, 다음달로 이월됩니다. (단, 1회에 한함)

- 다음달에도 수락하지 않은 경우, 마일리지는 소멸됩니다.  

(예) 1월에 적립한 마일리지가 2월 10일 ~ 2월 17일 동안 선물로 지급 

       2월 10일 ~ 2월 17일 동안 선물 미수락 시, 3월 10일 ~ 3월 17일 동안 선물로 다시 지급

       3월 10일 ~ 3월 17일 동안 선물 미수락 시, 마일리지 소멸 

39 모바일카드(티머니, 캐시비, 원패스) [모바일캐시비 등록한 회원] 후불형에서 다시 선불형으로 변경해서 이용해도 되나요?
[모바일캐시비 등록한 회원] 후불형에서 다시 선불형으로 변경해서 이용해도 되나요?

알뜰교통카드 앱에 모바일캐시비 앱의 선불형 교통카드 등록 후, 후불형으로 변경하셨다가 다시 선불형으로 변경한 경우, 알뜰교통카드앱의 "카드 변경" 화면에서 카드번호를 다시 등록해주세요.

카드번호를 재등록해주셔야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38 모바일카드(티머니, 캐시비, 원패스) [모바일캐시비 등록한 회원] 후불형 교통카드도 사용해도 적립되나요?
[모바일캐시비 등록한 회원] 후불형 교통카드도 사용해도 적립되나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혜택은 모바일캐시비 앱 내 '선불형 교통카드'를 이용한 경우에 한해서 제공됩니다. 

선불형을 후불형으로 전환(변경)하여 대중교통 이용하는 경우, 선불형 교통카드를 모바일캐시비 앱이 아닌 "타 앱"에 등록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는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37 마일리지 적립 대중교통 이용 없이 도보나 자전거만 이용해도 마일리지가 적립되나요?
대중교통 이용 없이 도보나 자전거만 이용해도 마일리지가 적립되나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제도이므로, 대중교통 이용 없이는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36 앱(App)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알뜰교통카드 앱은 안드로이드 OS 7, iOS 11 버전 이상부터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OS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이용해 주세요. 

35 모바일카드(티머니, 캐시비, 원패스) 티머니페이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티머니페이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티머니페이 앱에서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 발급 및 이용하셔야 마일리지 혜택 제공됩니다. 

1. 구글 앱스토어에서 “티머니페이” 앱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티머니페이 앱 첫 화면우측 하단의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 선택

※ 기존 제로페이 교통카드 이용 고객은 터치결제 버튼(알뜰교통카드 발급)을 눌러 알뜰교통카드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3. 약관 동의

4. 계좌 “연결하기” 선택 

5. 이용금액 충전할 계좌 연결

6. “충전” 선택

7. 이용금액 입력하여 충전

8. 충전완료

9. - 대중교통 이용 전후에 “알뜰교통카드“ 앱의 출발 및 도착 선택 

   - 대중교통(지하철/버스) 승하차시, 티머니페이 앱 태그


※ 티머니 알뜰교통카드는 서울시의 정책 변경으로 인해 신규가입이 중단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교통기획팀(02-2133-221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4 이용방법 어떤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마일리지가 적립되나요?
어떤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마일리지가 적립되나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혜택이 적용되는 대중교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노선버스: 마을버스, 시내버스, 광역버스 (시외버스, 고속버스 제외) 

2. 도시철도: 수도권, 부산, 대구, 광주, 대전 (경전철 포함)

3. 여객철도: 광역철도 (KTX, 새마을, 무궁화호 등 일반 철도 제외)